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8 11:41:33
기사수정

▲ 장수군 청사 모습/사진제공-장수군


[송진호 기자]전북 장수군은 세외수입 확충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전북도 세외수입 운영실적 우수 시.군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군’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7년 세외수입 부과와 징수업무 전반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세외수입 징수율, 2018년도 과태료 징수실적,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 등 5개 분야 7개 지표로 이뤄졌다. 


특히 군은 세외수입의 정확한 부과와 징수 노력으로 올해 세외수입 징수율은 99.37%으로 도내 1위, 지난해 이월 체납액 징수실적은 33.68%으로 도내 2위를 기록했고, 또 국정 합동평가지표인 과태료  징수실적 역시 도내 2위를 차지한 데 이어 세외수입 우수사례 발표에서도 우수상을 차지했다.


군 관계자는 “열악한 재정환경 개선과 자주 재원 확충을 위해 세외수입의 탈루.누락 세원 발굴로 공평한 과세체계를 확립하고 적극적인 체납액 정리를 통해 체납액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0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