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30 16:12:49
기사수정
부산시는 오는 31일 오후 3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주), 부산경제진흥원, 14개 지역대학 등과 함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 사진/부산시청 전경

 

[성지순 기자]부산시는 오는 31일 오후 3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주), 부산경제진흥원, 14개 지역대학 등과 함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김범진 부산시 시민소통관, 주택도시보증공사 인사처장, 한국남부발전(주) 관리처장,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창출본부장과 14개 지역대학의 취업처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여름방학부터 시작하는 ‘부산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한국남부발전(주)에서 교육과정을 운영키로 했다.

 

또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직무에 대한 실무지식 및 법률지식, 부동산 금융 및 주택건설 지식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한국남부발전(주)은 NCS의 이해 및 화력발전 등 발전 사업에 대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집합교육 및 현장학습 등을 실시키로 한다.

 

또한, ▲주택도시보증공사와 한국남부발전(주)은 2014년 부산혁신도시로 이전한 이후 지역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혁신도시는 이전공공기관의 높은 관심으로 지난해 지역인재 채용률 31.7%로 10개 혁신도시 중 1위를 달성했다. 부산시-부산경제진흥원이 지역대학과 함께‘대학-공공기관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공공기관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교육 과정을 직접 운영하는 뜻깊은 시작점이 될 것”이라면서, “향후 참여기관을 확대코자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14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