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5 11:57:41
  • 수정 2018-06-25 12:00:50
기사수정
경북 구미시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와 농협중앙회구미시지부(지부장 나중수)는 농축산물의 연구개발 결과와 기술정보 공유로 6차산업화 촉진 및 수출농업 지원 등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의 긴밀한 상생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지난 21일 인동농협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구미시

 

[김경석 기자]경북 구미시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와 농협중앙회구미시지부(지부장 나중수)는 농축산물의 연구개발 결과와 기술정보 공유로 6차산업화 촉진 및 수출농업 지원 등을 통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농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의 긴밀한 상생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지난 21일 인동농협 소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농정지원단장, 각 지역농업협동조합 7명 등 12명이 참석해 신기술 등 농업관련 정보 공유로 6차산업화 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 농업경영체 육성, 영농 합동 교육 추진 및 기술 컨설팅, 병해충 119방제단 운영, 새기술 시범 사업의 공동 추진과 생산물 농협하나로마트 입점 등 판로개척 및 기타 협력사항 등 6가지 협력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상호협력.교류하기로 했다.

 

양 기관의 대표는 “형식적인 협약이 아닌 각 업무 분야별 긴밀한 협조를 통해 다양한 업무의 유기적 관계를 가지고 실질적인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잦은 테이블 모임을 갖자”고 약속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2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