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8 14:14:04
기사수정
경북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26일 오후 원평동에 소재한 환경미화원 전용시설 2층 회의실에서 환경미화원 21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4분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김경석 기자]경북 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부시장 이묵)는 26일 오후 원평동에 소재한 환경미화원 전용시설 2층 회의실에서 환경미화원 21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4분기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구미시는 근무 여건상 항상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돼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사고 예방을 위해 관련 규정에 따라 정기적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경북북부지회에서 주관한 이번 교육은 근로자의 안전심리와 그에 따른 행동 분석을 통한 안전사고의 사전예방과 안전문화의 중요성, 기타 안전수칙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교육에 앞서 구미시청노동조합 어상훈 위원장은 이달말 40여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시는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소 시민들을 위해 깨끗한 생활환경을 가꾸어 가고 있는 환경미화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자신의 안전과 가정, 직장을 지키는 안전사고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쓰레기 없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으로 민선7기의 ‘청렴한 구미, 공정한 구미, 시민이 주인인 구미’의 새로운 출발과 함께 우리시의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여 나가는데 전력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2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