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6 14:53:38
기사수정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13일 대구.경북의 상생과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과 공동번영을 위한 대구.경북 한뿌리상생위원회 참석을 위해 경북도청을 방문했다.

▲ 사진/대구시 제공


[김경석 기자]이상길 행정부시장은 13일 대구.경북의 상생과 협력을 통해 동반성장과 공동번영을 위한 대구.경북 한뿌리상생위원회 참석을 위해 경북도청을 방문했다.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취임식을 생략하고 이날 오후 취임신고 후 바로 의회.기자실 방문해 시의 다양한 현안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이어 오후 4시 경북도청에서 개최되는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위원회’에 참석해 통합신공항 조기건설, 낙동강 지키기 및 맑은 물 공급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어 14일 새벽에는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구의 큰 전통시장인 칠성시장에서 환경미화원과 함께 생활쓰레기를 같이 수거하고 쓰레기 종량제 분리수거에 참여해 참여자와 함께 조찬과 함께 청소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또 오전 8시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 폭염대책 긴급 영상회의에 참석해 시 폭염대책상황을 챙겼고, 오전 11시에는 혁신성장 전문가 자문회의에서 지역의 혁신성장 과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논의했다.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런 대구 건설’을 위해 모든 노력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4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