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거제시 제공[김경환 기자]경남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이사장 박동철)은 지난 16일 거제YWCA민들레공부방 참여자 초등학생 13명에게 나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김순향 나눔교육강사는 ‘나눔은 이해하는 것이다’라는 주제로 나눔을 실천할 때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이해가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방학기간동안 총 3회기의 나눔교육을 실시한다.
민들레공부방은 조선업희망센터에서 지원하는 희망공부방으로 조선업 퇴직(예정)자 가정이 자녀 돌봄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구직활동이나 직업훈련 등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과 후 돌봄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재)거제시희망복지재단에서는 지역사회 내 올바른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나눔교육강사를 파견하여 나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나눔교육을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거제시희망복지재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신청및안내>나눔교육신청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안녕하세요.
김경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