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환 기자]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15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마을마다 가치 있는! 마음마다 같이 있는!’라는 슬로건으로 2018 거제시 사회복지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위원장 이수경)의 주관으로 35개의 복지기관 및 시설, 단체가 60여개의 부스를 운영했다.
복지기관 간의 자원 연계 형성은 물론 베리어프리 영화 상영, 임산부.노인 체험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웠던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복지에 대한 다양한 사고를 형성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2018 거제시 사회복지박람회 행사가 시민들에게 복지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은 물론 복기기관 간 연계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김경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