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0-12 14:04:39
기사수정

▲ 삼성SDI에서 신형배터리를 출시하였다. / 이승준


[이승준 기자]대한민국 대표 복합에너지전시회 '에너지 플러스(Energy Plus) 2018'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에너지 플러스 2018’은 전기차, ESS, 배터리, 스마트그리드, 발전·송배전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에너지 관련 신기술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산업 전시회로, 이번 '에너지 플러스 2018'은 △인터배터리 △한국전기산업대전 △한국발전산업전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등 총 4개 전시회가 통합 전시됐다.


이번 전시회는 intellectualization(지능화), Integration(통합화), Utilization(활용화)이라는 키워드 아래 신제품 쇼케이스, 해외바이어 1:1 비즈매칭, 국제컨퍼런스 및 공식행사 등 다양한 행사로 채워질 계획이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융합형 에너지 기술 등 차세대 신산업과 비즈니스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

▲ LG Chem에서는 코나에 공급한 자동차용 배터리를 전시하였다. / 이승준


특히 올해는 에너지 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술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 무인시스템산업 등 유관 산업 전시회가 동시 개최되어 차세대 미래 기술을 한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다.


한편 에너지 플러스 2018에서는 전시회 참여를 독려키 위해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등록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총 25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여행용 캐리어(1명), 기어 아이콘(2명), 스타벅스 1만원 기프트카드(22명)를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에너지 플러스 2018 사무국은 "이번 에너지 플러스 2018 전시회가 제품전시는 물론 기업간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 할 계획"이라면서, "특히 사전등록을 통해 에너지 분야의 신제품과 신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다양한 선물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 LS산전에서는 캠퍼스 마이크로 그리드를 전시하였다. / 이승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76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