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은 지난 2일 군민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양평! 365일’ 달성을 위한 슬로건을 내걸고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내부 자정노력을 통한 부정부패 척결 및 각종 비위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마인드 확산을 위해 경기도청 감사관실 청렴대책반장 이병우 청렴교육 강사를 초빙,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례위주 청렴․공직윤리 교육을 진행했다.
송돈용 법무감사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의식을 높이고 ‘청렴양평! 365일’달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렴영생, 부패즉사’의 각오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은 물론 전 직원의 365일 청렴 생활화를 통해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3일 현재 비위제로화 123일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청렴의식 확산을 위한 분위기 조성과 의지를 다지기 위해 청사 현관 입구에 ‘청렴양평! 365일’ 홍보 전광판을 설치해 청렴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