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환 기자]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6일 오후2시 고현종합시장 일대에서 제272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거제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남지사, 한국석유공사 거제지사, 주부민방위기동대, 대한적십자사 거제시협의회 및 안전보안관, 의용소방대회원 등 유관기관.단체 180여명이 참석해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현종합시장에서 시작한 캠페인은 종합시장 및 일대 상인들을 대상으로 안전문화 홍보물(장바구니, 미니구급함)을 배부하고 화재 등 겨울철 사고 예방 안전가이드와 지진발생시 시민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태풍, 홍수, 지진, 대설 등의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홍보 리플릿 및 스마트 앱 ‘안전신문고’설치 홍보하는 시가지 가두 행진을 진행했다.
거제시 안전총괄과장은 “겨울철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우리 거제시는 특히 여름철 태풍 및 호우에 큰 피해를 입어 왔는데, 유관기관.단체 및 관련 부서와 긴밀하게 협조해 시민의 생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겨울철 재난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시민 모두가 풍수해보험 혜택을 받아서 행복도시. 안전거제가 조성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녕하세요.
김경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