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4 11:44:46
기사수정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하반기 임용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김경환 기자]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올해 하반기 임용된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신규공무원들의 공직생활 조기 적응과 직원 간 소통.화합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행정정보시스템 활용, 지방공무원제도, 기록물관리 등 실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기본 직무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국민을 위한 봉사자로서의 인성 함양을 위해 박명균 부시장의‘공직자에게 필요한 자세’특강과 여경상 행정국장의 ‘선배에게 배우는 공직생활 과정’을 통해 멘토-멘티의 시간을 가졌다.


이 날 오리엔테이션의 마지막 일정으로 포로수용소유적공원을 방문해 ‘평화의 도시 거제’란 슬로건이 나오게 된 배경인 우리 시의 과거 아픈 역사를 고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시의 가족이 된 걸 환영하고, 직원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어가겠다.”면서, “친절한 자세로 시민을 대하고 지속적인 자기개발로 전문성을 키워 거제시의 발전에 새로운 동력이 되어 주기”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9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