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7-05 13:30:41
기사수정

올 가을 양평군 전역이 코스모스 꽃길로 덮일 예정이다.

5일 양평군에 따르면 ‘삶의 행복운동’ 일환으로 지난달 12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양평 전 지역에서 ‘명품 코스모스 꽃길’ 조성을 위한 모종 및 파종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지역별로 NGO단체 회원을 비롯해 군인, 학생, 주민,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주요 도로변과 뚝방․제방길, 마을안길 등 77개 구간 750km에 코스모스 모종과 씨앗 0.5톤을 파종했다.

군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스모스’꽃길을 조성, 지역의 특색있는 관광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번에 파종한 코스모스는 추석을 전후해 절정을 이룰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범 군민운동으로 전개하고 있는 삶의 행복 운동과 맞물려 깨끗한 지역 이미지는 물론 양평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가을 풍경을 선사할 것”이라며 “파종 이후에도 비료주기, 제초작업 등을 실시해 코스모스가 만개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49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