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7-19 13:26:10
기사수정

삼척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7월 18일(수) 오후 2시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가족관련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운영위원회는 센터사업 관련 아이디어 교류, 팀 어프로치 해결방안 모색, 센터운영 전반에 관한 체계화 및 조직화, 센터운영 관련 심의를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운영위원은 삼척시청을 비롯한 11개 유관기관(단체)의 12명을 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삼척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강원도삼척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지역의 7개 유관기관(단체)과 업무협약을 맺고,
▶ 건강한 가정문화 형성을 위한 지역사회 복지자원 간 정보 공유, ▶ 가족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복지자원 활용, ▶ 지역사회복지 기관ㆍ인적 자원 간 협력을 통한 가족복지서비스 지원 효율화, ▶ 지역사회 복지자원의 연계시스템 정착화로 가족의 정서적ㆍ사회적ㆍ도구적 지원망 구축을 통한 삼척시 가족복지 발전을 위한 공동방안 모색에 협력할 것을 결의하였다.

그동안 삼척시 직영체제로 운영되어 온 탄탄한 기반을 토대로 강원대학교에서 위탁을 받은 삼척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역복지자원 간 연계 체제까지 구축하게 됨으로써 삼척시 가족의 행복과 건강성 증진을 위해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삼척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5월 18일 군인가족지원을 위하여 한국군사회복지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