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01 17:31:01
기사수정

신암2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에너지 절약형 온도계 200개를 에너지 소비가 많은 상가와 일반가정에 무상으로 나눠주기로 했다.

이 온도계는 가로 10㎝, 세로 20㎝의 알코올형 온도계로 실내 적정 냉방온도인 28도는 푸른색으로, 적정 난방온도인 18도는 붉은 색으로 각각 표시돼 있어 한 눈에 적정 실내온도 준수 여부를 알 수 있다.

아울러 신암2동에서는 가정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9가지 에너지절약 실천 방법을 다룬 홍보물을 제작해 반상회를 통해 나눠주기도 했다.

또한, 신암동 강남아파트에서는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고자 매주 금요일 저녁 20분간 소등행사를 가져 에너지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우리구가 추진한 주민참여형 에너지절약을 실천을 위해 마련하였다.

신암2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초고유가 시대를 맞아 에너지 절약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온도계를 보급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