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1-07 20:53:06
기사수정
경북 구미시 구미시설공단(이사장 권순서)은 최근 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김경석 기자]경북 구미시 구미시설공단(이사장 권순서)은 최근 올림픽기념관 소극장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인권경영은 세계인권선언 등 국제인권규범을 존중하고, 실천함으로써 근로자와 공공시설물을 이용하는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는데 목적이 있다.


구미시설공단에서 공표한 인권경영헌장 선언문에는 인권 등 국제.국내 규범 준수, 차별 금지,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 보장, 강제.아동노동 금지, 위생적인 작업환경 조성, 지역주민 인권 존중, 환경재해 예방, 경영정보 공개, 개인 및 업무관련 정보 보호, 인권침해 사전 예방의 10개 항목을 담았다.

구미시설공단 이사장은 “공단이 인권경영 이슈에 부응할 수 있게 인권보호 의무를 다하고, 인권 존중 책임 실현의 추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구미시설공단은 이를 위해 “향후 주기적인 인권 교육 시행,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및 구제절차 정착 등 인권경영 실천을 선도해 신뢰와 존경 받는 공공기관으로 성장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1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