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2-04 10:55:11
기사수정

광주 서구, 심뇌혈관질환예방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광주 서구가 2019년 심뇌혈관예방관리사업 전국대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은 질병관리본부 주최로 지역 주민의 심뇌혈관예방관리사업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것으로 서구가 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그 동안 광주 서구는 심뇌혈관예방관리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 고혈압·당뇨병질환자를 위한 운동프로그램, 당뇨환자 발 관리 및 월1회 건강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왔다.


특히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해 당화혈색소검사와 경동맥, 안저검사 등 당뇨병합병증검사를 매년 550여명 지원했으며 당뇨식이관리 앱운영을 광주 지역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해 왔다.


상무금호보건지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혈압, 당뇨병질환자에 대한 조기발견과 집중관리로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63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