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9 12:00:05
기사수정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 포스터 광주 서구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자발적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감량 실천 분위기도 조성하기 위한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감량 경진대회를 추진한다.


서구의 감량 경진대회는 전체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의 60%를 차지하는 공동주택의 음식물쓰레기를 집중적으로 감량하기 위해 2013년도부터 8년째 추진 중인 시책이다.


서구는 올해 대회 추진을 위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157개 단지를 대상으로 지난 달 참여 아파트를 공모했으며 18개 단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평가는 400세대를 기준으로 2개 그룹별로 구분, 1월부터 10월까지 전년도 동기간 대비 감량률과 감량 노력도를 실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11월 중 발표되며 감량우수 공동주택 총 12개소에는 표창 및 1개월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수수료를 감면하며 포상금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매년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하는 데 많은 비용이 투입되며 타 지자체에 비해 발생량도 높아 처리에 어려움이 많다”며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고 분리배출 하는 데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74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