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2 10:56:36
기사수정

광주광역시_동구청 광주 동구가 계림1동 푸른길공원 주변 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사업공모를 신청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통령직속기관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공모사업으로 주거여건이 열악한 지역의 보전·정비·개량을 통한 생활 인프라 개선사업이다.


취약지역 주민들의 주택·담장 등의 시설을 정비·확충해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정주여건 개선으로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다.


더불어 다양한 활력사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해 마을 자생력을 강화하는 것이 새뜰마을 사업의 궁극적인 목표다.


해당지역은 계림1동 금수장호텔 뒤편 푸른길 공원주변 주거지역으로 2004년 광주시청 이전 이후 급격한 인구감소로 주거지 슬럼화가 진행돼 정비가 시급한 지역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곳은 과거 북구에서 동구로 편입된 지역으로 그 어느 지역보다 주건환경 개선이 시급한 지역이다“면서 ”낙후지역에 대한 개선노력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번 공모선정에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추가자료]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57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