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2월 2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두발로Day 걷기행사와 병행하여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추진하였다. 또한, 홈페이지·현수막·전광판 등을 활용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설명절 보내기” 지속적인 캠페인을 추진 할 예정이다.
의왕시는 짧은 설연휴기간(2.9.~2.11.)으로 유동인구가 집중되어 안전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하여 연휴기간 일어나기 쉬운 귀성길 운전·비상시 응급처치 등 홍보자료를 배부하여 안전의식을 고취하였다.
또한, 설 명절을 대비하여 이용객이 많은 판매시설 3개소에 대하여 의왕시, 의왕소방서, 유관기관 전문가 안전관리실태 표본점검을 통하여 위험요인을 사전에 조치하도록 관리주체에게 보수·보강 행정지도 하였다. 점검내용은 주요구조부의 손상·균열 및 누수여부, 비상구 유도등 이상여부 등 위험요인 사전제거를 통한 안전확보에 중점을 두었다.
시 관계자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및 안전관리실태 점검을 통하여 안전의식 생활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하여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