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는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기‘제203차 안전점검의 날’캠페인을 지난 7일(목) 공무원, 한국전기안전공사 경기북부지점, 한국수자원공사 동두천수도서비스센타, 지역자율방재단 등 60여명이 참여하여 “귀성길 우리가족 안전점검, 명절연휴 우리 집 안전관리” 등에 대한 시민 안전 예방 홍보를 신시가지 사거리 앞에서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가정에서 가스밸브와 누전차단기 점검, 불필요한 플러그나 콘센트 뽑기와 안전한 귀성길을 위하여 출발 전 차량점검하기, 전 좌석 안전벨트 착용 등 시민의 성숙된 안전문화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 전단지와 생활용품을 이용하여 캠페인을 전개 했다.
또한 동두천시에서는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재난안전점검을 실시해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