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18 22:24:53
기사수정


광주시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찾아가는 자치교실교육 및 ‘2020년 주민자치협의회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광주시가 주관한 찾아가는 자치교실교육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및 사무국장, 직원 등을 대상으로 소규모 대면교육으로 실시했다.

주민자치회 전환 및 이해를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유문종 경기도마을공동체위원회 공동위원장이 강사로 강의했으며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와 주민자치의 역할 및 방향성에 대한 내용으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어 개최된 2020년 주민자치협의회 월례회의에서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 주민자치 기능 강화를 위한 주민자치회 설치 및 전환, ··동 평생학습센터 지정 등을 주제로 심도 깊은 토론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 회의는 광주시의 주민자치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주민자치회 설치 및 전환 업무를 추진하는 데 지역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2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