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광역시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2020년 산불방지업무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이번 평가는 대구시 내 7개 구·군, 2개 공원사업소를 대상으로 2019.11.1. ~ 2020.5.31.까지 산불방지 예방 및 진화실적과 일반분야 등 3개 분야 15개 지표를 토대로 진행되었다.
○ 동구는 산불대응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자체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임차헬기 단독 운용으로 산불 초동진화태세를 확립하였으며, 산불취약지 담당부서 지정, 산림연접지 불법소각행위 단속 및 순찰활동, 주요 등산로 산불 캠페인 실시 등으로 산불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 배기철 동구청장은 “산불은 영농부산물 소각과 등산객의 부주의에 의한 실화가 대부분으로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이 끝나지 않은 만큼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