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1-30 02:20:19
기사수정




광주시는 겨울철 시민의 안전한 통행을 위해 자동식 보도용 살포기 53대를 구입해 제설작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동식 보도용 살포기는 염화칼슘 등 제설제를 균일하게 살포하고 인도 및 이면도로에서 누구나 쉽게 손수레처럼 끌고 다니며 제설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도 사용 가능한 기기다.


이에 따라 시는 인도 및 골목길 등 폭설로 결빙돼 위험한 곳과 노인 및 임산부 등 교통약자 통행이 잦은 지역에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차량 통행로 확보 위주의 차량 중심 제설작업에서 교통약자 등 시민의 안전 보행로 확보를 위한 보도구간 제설을 병행 추진해 사람 중심의 제설작업이 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신동헌 시장은 제설 인력에 한계가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소중한 내 가족과 내 이웃을 위해 내 집 , 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33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