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 종천면(면장 신동원)은 이달 17일 종천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지역 기관단체장 20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역 환경문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더 깨끗한 종천면을 조성하자는 클린종천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교육은 김영철 종천 부면장이 ▲생활쓰레기 분리배출요령, ▲영농폐기물 처리요령,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클린종천운동 시책사업 추진배경 등 쓰레기와 관련된 궁금증과 불편사항 등을 묻고 답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신동원 종천면장은 “면민들과 기관단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만이 클린종천운동의 성공을 가져다줄 수 있다”며 “더 깨끗한 종천 만들기 시책을 통해 작지만 소소한 변화가 지금부터 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종천면은 12월까지 이장회의, 주민자치위원회의 등 각종 회의 개최 시 환경교육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며, 추후 마을회관이나 경로당이 개방 되는 대로 주민들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