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 종천면(면장 신동원)은 2021년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지난 22일 종천천 일원에서 더 깨끗한 종천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클린종천운동 일환으로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쾌적한 수생태계를 보전하고자 실시한 행사로 이장단, 기관단체장, 종천1리 주민들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종천삼거리를 중심으로 하천 변과 시가지 도로변에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했고,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환경교육과 캠페인도 병행 시행했다.
신동원 종천면장은 “새봄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클린종천운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민·관이 협력해 더 깨끗한 종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