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06 21:09:54
기사수정




서천군 화양보건지소는 주민자치와 함께하는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으로 화양면 완포리 마을을 선정해 주민 50여 명과 함께 건강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첫걸음으로 지난 5일 발대식 및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건강마을사업으로 주민이 주도적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키우고 건강생활실천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번에 첫 행사로 마을주민들이 건강걷기를 다짐하고 실천하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만보계를 착용하고 다 함께 걷기를 실천했으며 일일걷기 체크리스를 작성하고 주 1회 함께 걷기 날을 정해 건강생활걷기를 생활화하기로 했다.

 

또한 완포리는 건강마을 특화사업으로 생활한방마을로 선정되어 한의사가 정기적으로 찾아가서 한방상담 및 진료를 실시하며, 더불어 내과의사 및 간호사가 건강 상담 및 기초검진을 지원하고, 영양사, 물리치료사, 치과, 정신과, 치매 등 다각적 건강관리를 하게 된다.

 

화양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건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건강습관형성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4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