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청, 금호강 둔치에서‘마스크쓰go 줍깅’캠페인 실시

〇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4월 자원봉사의 달을 맞아 금호강 둔치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구 지역 45여곳에서 동시에 구·군 자원봉사센터가 연합 캠페인을 실시한 것으로 동구 30여 개 자원봉사 단체가 참가했다.
〇 이날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철저한 방역수칙을 지키며 8개조로 나누어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참가한 30여 개 자원봉사단체는 참가하여 ‘마스크쓰go 줍깅’ 캠페인 홍보와 동시에 금호강 하천변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 실시하여 ‘아름다운 동구 만들기’에 앞장서 그 의미가 크다.
〇 배기철 동구청장은 “2021년 그 어느 해보다 어려운 시기에 봉사의 손길을 기다리는 곳이 많을 것이다.잠시움츠렸던 자원봉사현장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시 활기를 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