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천군 서면(면장 신창용)이 서면 행정복지센터에 민원인 전용 팩스기를 설치해 면민들에게 내 집처럼 편리한 민원환경을 조성했다고 이달 18일 밝혔다.
서면에서는 민원인들이 행정업무 관련 팩스를 사용하기 위해 공적 업무용 팩스 사용 시 직원에게 민감한 개인정보가 포함된 각종 서류를 건네야 하는 불안함이 있었고, 직원들도 주민들의 팩스 송·수신 확인요청으로 업무효율이 저하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서면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외부망을 이용한 민원인전용 팩스를 설치해 무료로 팩스 송·수신 업무를 간단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신창용 면장은 “앞으로도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주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해 주민편의와 행정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원인용 팩스기는 행정복지센터 업무시간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