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 대구미래교육지구 학부모 위원회 발대식 개최 - 남구, 미래교육으로 스며들다 - 지난 18일,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분과위원회로 다양한 협력 거버… - 대구미래교육지구사업 발전방안을 위한 의견 교류의 장 마련
  • 기사등록 2021-05-20 10:46:10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18, 꿈 자람 교육네트워크 학부모 분과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여, 대구미래교육지구사업 운영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8, 사전에 신청 받은 관내 학교 학부모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미래교육지구 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꿈 자람 교육네트워크 학부모 분과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 미래교육으로 스며들다.발대식에서는 2021년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과 관련하여 전문성과 역량 있는 마을 학부모를 대상으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남구 꿈 자람 교육네트워크 사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정기적인 위원회 개최로 남구의 미래교육지구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남구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공모사업인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에 선정되어 꿈 자람 마을학교’ 2곳 운영, 3학년 교과과정 연계 지역화 교재개발,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멘토링 캠프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구청-교육지원청-지역사회와 교육거버넌스 구축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고, 남구만의 특색 있는 교육이 실현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지속 가능한 교육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이번에 학부모분과위원회 구성하였으며, 앞으로 의사결정 구조를 활성화해 명품교육 남구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5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