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4-15 11:10:06
기사수정

의왕시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고 신뢰받는 조직문화 건설을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의왕시는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와 도시공사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 모두를 행복하게 하는 가치”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직원들의 청렴의식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청렴이 지니고 있는 가치를 재발견하고 조직 구성원들 간의 쌍방향 소통을 활성화시켜 조직내의 신뢰와 화합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시는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청렴우수기관의 영예를 다시 찾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날 청렴교육의 강사로 나선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 최영균 보호보상과장은 ‘청렴의 현주소’와 ‘왜 반부패 청렴인가?’, ‘청렴성 제고에 관한 고민’이라는 소주제를 통해 누구나 알고 있는 청렴이지만 왜 지켜야 하고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 덕목인지에 대해 상세한 설명으로 청렴의 가치를 일깨웠다.

특히, 우리나라 청렴정책을 총괄하는 주무기관의 전문가답게 청렴이 공직자 개개인은 물론 그가 속해 있는 조직 나아가 국가의 신인도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해 국․내외의 청렴 및 부패와 관련된 실제 사례들과 연계시켜 설명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소통과 화합에 바탕을 둔 신뢰의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청렴의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청렴의식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며 “청렴하고 깨끗한 의왕시의 위상을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5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