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서장 안충진)는 범국민 심폐소생술 보급확산을 위한 제2회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의 전초전인 경기도 예선전에 광명 여성의용소방대 최복자, 이정임 대원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예선전은 2013년5월2일 경기도 용인시 위치한 경기도소방학교에서 개최되며, 2인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하여 경연을 펼친다.
최종선발 입상자 3팀은 전국대회 출전권 및 경기도지사 상장이 수여되며, 입상관서에 각종평가 가점 및 구조구급대원 해외연수의 특전이 부여된다.
최복자, 이정임 대원은 “우리가족의 생명을 구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으며 좋은 결과 또한 얻고 싶다”고 포부를 밝히고 사회봉사활동 등으로 바쁜 일정에도 시간을 내어 광명소방서 안전배움터에서 경연대회 참가를 위한 훈련에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