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24 16:57:57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3일 수동면 시민들을 대상으로 ‘6월 맘쓰수다회를 실시했다.

 

맘쓰수다회란 쓰레기에 마음 쓰는 엄마·아빠들이 모여 허심탄회한 수다 통해 쓰레기 감량을 위한 실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시는 지난 5월부터 지역별 찾아가는 수다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수다회에는 수동면 시민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쓰레기 감량을 위해 생활 속 실천 가능한 경험과 다짐을 공유하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으며, 생분해 종이화분을 이용한 씨앗 가꾸기 체험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날 참석한 한 시민은 가정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많은 분들과 나누게 되어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매개로 한 이웃 간 대화의 장이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유미 자치행정과장은 기후위기와 환경재난 속,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과 시민들의 공감과 동참이다.”라면서 시민, 이웃간 소통이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맘쓰수다회를 비롯한 시민참여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시는 매월맘쓰수다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외에도 에코클래스, 동네마실 플로깅단, 환경&공간 혁신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로 시민참여 중심의 남양주시 환경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66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