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오는 7월말까지 범 군민 폐휴대폰 모으기 캠페인 기간으로 정해 1,250대 이상 폐휴대폰 수거를 목표로 각 읍면사무소, 아파트관리사무소, 마트, 마을회관 등 다중이용시설내 폐 휴대폰 수거함을 설치하는 등 집중 홍보를 통해 관공서, 사회단체는 물론 전 군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군은 수거된 폐휴대폰을 판매하게 되며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무한돌봄 사업으로 사용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쓰지 않는 폐휴대폰을 재활용하면 환경보전은 물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수거된 폐휴대폰은 군청 환경관리과(☎770-2252) 또는 해당지역 읍면사무소에 연락하면 수거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