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09 22:57:46
기사수정




남양주시복지재단 산하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는 지난 5경기북부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양영희)과 통합돌봄 희망을 물들이는 마을돌봄 ()()’ 사업의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상자 발굴부터 인권 침해 예방사업, 장애인 상담사례 자문 및 지원 방안 논의를 위한 사례 회의, 피해 장애인 프로그램 연계 사업까지 양 기관이 함께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양영희 관장은 자립 욕구가 있으나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실현을 못하는 장애인들이 많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복귀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익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역사회통합돌봄 희망을 물들이는 마을돌봄 ()()’ 사업은 마을돌봄 네트워크 체계 구축과 마을이 주민을 돕는 선순환 복지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남양주시 및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02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