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07-23 12:27:00
기사수정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일대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산성역 환승 공영주차장’이 완공돼 오는 8월 1일 문을 연다.

산성역 환승 공영주차장은 5,618㎡ 대지 위에 연면적 9,549㎡, 지하4층~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성남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각각 50%씩을 분담한 총 15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2009년 4월부터 2013년 6월까지 4년 2개월 공사기간이 소요됐다.

산성역 환승 공영주차장은 모두 230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다.

또, 지하4층에는 전철이용 및 환승이 용이하도록 산성역으로 통하는 연결통로가 설치됐다.

이용료는 월 6만원, 하루 6,000원, 시간당 1,000원 등이며 환승하는 경우 50%가 감면된다.

역 주변 주택가 주민들의 주차난과 생활불편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전철이나 버스로 환승하려는 인근 지역 주민들의 교통도 편리해져 대중교통 이용률이 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성남시는 시민 개방에 앞선 7월 24일 오후 2시 산성역 환승 공영 주차장에서 지역 주민을 비롯한 이재명 성남시장 등 2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 축하 행사를 갖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