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29 00:05:13
기사수정



구미시(시장 장세용)1228() 오후2시 도개면 동산리 소재 사회복지시설 <</span>사랑의 쉼터>와 나눔숲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생활 또는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 내 녹지조성을 통해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 및 신규 탄소흡수원 확충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구미시가 22년도 녹색자금 공모사업 실외나눔숲 분야에 사랑의 쉼터를 대상지로 신청하여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복권수익금 등으로 구성된 녹색자금(2억원)을 전액 지원받아 해당 복지시설 옥외공간에 다양한 수목 및 초화류를 식재하고 무장애 산책길과 쉼터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나눔숲 조성에 앞서 성공적인 사업추진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구미시와 사랑의 쉼터가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구미시는 사랑의 쉼에 나눔숲 조성부터 사후 유지관리까지 기술자문을 지원하고, 사랑의 쉼터는 관리주체가 되어 나눔숲 활용 및 보전에 협력하게 된다.


장지욱 공원녹지과장은 무엇보다 사회복지시설 내 거주자와 이용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게 하여 정서함양과 심신치유를 위한 숲체험 공간으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조성하겠으며, 나눔숲 조성을 비롯하여 소외계층 녹색복지서비스 제공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15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