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읍(읍장 배재억)에서는 금년도 신설된 『농어민수당』 신청마감기한이 도래함에 따라 신청홍보와 접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신청자를 분산하여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자 추진한 1차 마을별 신청을 마감하고, 이어서 2차 집중방문 신청을 성주읍행정복지센터별도 접수처에서 2월 28일까지 운영한다.
□ 신청 대상자는 농업·임업·어업인의 자격을 갖추고, 2020년 12월31일 이전에 농업·임업·어업 경영체 정보를 등록한 농가의 경영주로서 같은 날 기준 경상북도내에 1년이상 거주한 농어민으로 시행지침에 명시된 제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선정된 농어민에게는 상·하반기 각 30만원씩 총 60만원을 성주사랑카드로 충전지급 할 계획이다.
□ 성주읍장(배재억)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주읍 농어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농어민 수당을 기한 내 꼭 신청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