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은 지난 3월 29일 10시에 개학을 맞이하여 성주읍내의 학교를 중심으로 불법옥외광고물 특별 점검에 나섰다.
□ 이번 합동 점검반은 경상북도청 건축디자인과·경북 옥외광고협회·성주군 도시계획과·성주군 옥외광고협회로 구성하여 실시하였으며, 주요 점검사항은 노후·불량 간판, 불법현수막·음란전단·벽보 등이다.
점검 장소는 성주초등학교 외 5개의 학교 주변이며 통학로 주변의 노후·불량 광고물에 대한 정비와 함께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되는 불법 이동식 광고물에 대한 단속을 실시하여 이를 수거하고 정비하였다.
□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시행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주변 환경조성을 하며 도시미관을 해치는 요소를 제거하였고, 교행안전을 확보하고 경관을 향상시켰다. 이에 성주군수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하여 읍·면 소재지 및 주요도로에 지속적인 불법광고물에 대한 정비가 필요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