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0 22:57:07
기사수정



군위군은 제52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 오후 8시부터 10분간 소등행사를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구를 위한 실천 : 바로 지금, 나부터!’라는 슬로건으로 국민 개개인의 탄소중립 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열린다.

 

이날, 군위군청 및 산하기관, 교육청 등 관내 공공기관, 공동주택 주민들이 10분간 소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온실가스 저감을 실천하고 탄소중립 인식 제고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개인의 실천이 중요하다소등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운동이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기름 유출사고를 계기로 1970422일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세계기념일로 올해 52주년을 맞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4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