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03 01:58:12
기사수정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임신부, 출산수유부 및 영유아의 건강 증진을 위한 ‘2022년 영양플러스 사업의 대상자를 상시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취약계층인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월 2회 대상자별 특성에 맞는 보충 식품 패키지를 제공하고, 1회 영양 교육 및 상담을 통해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해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관내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신부, 출산수유부, 영유아(72개월 미만), 영양 평가 후 영양 위험 요인(빈혈, 성장 부진, 영양 섭취 불량 등) 1가지 이상 보유한 경우이다.

 

대상자는 사전에 전화로 자격 여부를 확인한 후 보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사업의 조제분유 지원을 받거나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사업에 참여하는 임산부(영유아 제외)는 중복으로 신청할 수 없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산모와 아동의 건강은 미래 시민 건강의 토대라며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보다 양질의 맞춤형 영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진접읍, 오남읍, 별내면, 별내동)에서 진행하는 ‘2022년 영양플러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지원팀(031-590-6957)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47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