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30 22:42:28
기사수정




신안군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이하여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주민들을 위한 구강 자가관리 용품 전달과 함께 구강보건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1004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하여 올바른 칫솔질과 양치 방법을 교육하고 칫솔·치약세트를 제공하며, 충치에 취약한 아동에게 불소도포를 시행함으로써 우식 예방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초등학생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를 통해 구강질병의 조기 발견·치료 및 예방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바른 구강건강 습관형성을 독려하기 위해 구강보건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낙도 어르신을 대상으로 틀니세정제 등 구강관리용품을 배부하고 순회진료시 구강검진 및 보건교육을 통해 구강관리의 사각지대 없이 건강한 구강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하반기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학교 구강보건실 운영을 재개할 예정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구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건강한 치아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53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