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YWCA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는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금후자)에서 2022년도 여성가족부 지원 직업교육훈련인「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개강식이 6월 28일(화) 오전 9시30분부터 동해YWCA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실버케어 사회복지 행정실무원 양성과정은
동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구직 등록한 여성 중 사회복지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으나, 경험이 부족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중심으로 훈련생을 선발하여 진행한다.
사회복지분야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사회복지사 현장 맞춤 행정 실무 교육과정을 진행하여 지역 내 사회복지 분야에 필요한 인력으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사회복지프로포절 작성방법 및 검토 △한글·엑셀교육, ZOOM교육 △노년기와 노인교육 및 치매예방 교육 △노인 질병관리, 응급처치 교육 △직무소양교육과 취업대비교육을 진행한다. 수료 후에는 재취업의 기회를 갖도록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이 과정은 6월 2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8월 18일까지 133시간의 이론 및 실습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훈련과정 중 강의의 원활한 진행과 훈련생들의 고충완화 및 재취업이 될 수 있도록 훈련생 간담회 및 일자리 협력망이 운영되며, 수료 후 1년 동안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과 취업연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