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07 02:41:05
기사수정




대구서구보건소는 구민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워킹! 서구걷기 챌린지를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의 걷기 챌린지는한달 30만보 걷기와 함께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월간 운동미션도 진행된다. 많은 구민이 운동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성공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7월 챌린지에는 660명이 참여 중에 있다.

 

올해 새로 선보이는 운동 미션으로는 7월 무더위를 피해 서구의 아름다운 밤을 느껴보는 저녁에 걸어요가 진행되며 매월 근력운동, 평형성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시도해볼 수 있는 미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워크 온(Walk On)’앱을 설치해 서구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인 대구서구보건소 워킹서구에 가입하고 트로피 모양 챌린지 버튼을 누른 후 워킹!서구 걷기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상담실(663-3189~3190)로 연락하면 된다.

 

이희숙 서구보건소장은 걷기는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실천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비만, 만성질환의 발생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6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