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11 22:29:16
기사수정



문경시 보건소는 810~ 831일까지 매주 수요일, 보건소 대회의실 및 건강증진실에서 호계면 건강마을 건강지도자 20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건강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주민 주도의 자립형 건강공동체 실현 및 건강지도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또한 호계면 건강마을조성사업 지원교수(안동대 간호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건강마을에 대한 개념 및 건강지도자의 역할 등 기본 소양에 대한 교육과,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건강 웃음,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 건강지도자 활동 사례, 스트레칭 및 하지근력강화운동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문경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지도자들이 마을의 건강리더로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주민 참여를 이끌어 건강 문제 등 주민 자립형 건강마을 가꾸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7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