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30 23:25:07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8월 26일 남구평생학습관에서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제3기 미래마을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고 30일 밝혔다.


 미래마을강사 양성과정은 대구시교육청 공모사업인 대구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매년 운영되어 1~3기 총 60명이 수료하였으며, 수료생들은 대구시 남구에서 직접 운영하는 방과 후 돌봄교실인 꿈 자람 마을학교에서 수업을 하는 등 미래마을강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올해 운영된 제3기 미래마을강사 양성과정은 지난 7월 8일 개강하여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소개부터 우리아이 코칭지도법, 토론과 스피치, 아동존중교육, 안전교육, 나만의 강의만들기 등 미래마을강사로서 꼭 필요한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매주 금요일 8차시에 걸쳐 진행하였으며 수료 후에는 수료생을 대상으로 인력풀을 구축하여 지역의 각 교육기관과 연계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학습형 일자리과정인 미래마을강사 양성과정을 계기로 지역사회에 미래마을강사로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해달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인재를 발굴·양성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학교 교육과정과도 연계함으로써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수료 축하 인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77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