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2-27 14:06:20
기사수정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6일 인천교육종합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초.중.고교 학교운동부지도자 370명을 대상으로 1년 동안의 성과와 반성을 통한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올해 제42회 전국소년체전 종합 7위, 제94회 전국체전 고등부 종합 3위를 거두는데 큰 역할을 한 입상 지도자 96명(소년체전 59명, 전국체전 37명)에게 성과상여금을 지급했다.

이번 성과상여금은 메달 획득 수와 개인 및 단체종목에 따라 최고 700만원에서 최하 100만원까지 차등 지급을 통해 내년 전국(소년)체전 대비 입상을 위한 동기부여가 됐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문정수 교육학 박사를 초빙 체계적인 자기관리 방법과 시대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코치 리더십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여 참석한 운동부지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운동부지도자들에게 평소 유익한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나, 매년 실시하는 동계 연수를 통해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고, 학계의 동향과 각 경기가맹단체의 사업 계획에 대한 정보를 제공 받는 자리를 마련한 것에 대해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경인교대 이대형 교수를 초빙해 전문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코칭법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통해 현장의 지도법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날 최고의 성과상여금을 받은 한 운동부지도자는 “올해 금 5개의 메달을 획득해 좋은 결과로 영광스러운 기회가 됐다”면서, “내년에도 꼭 다관왕을 배출할 수 있도록 이번 동계 훈련부터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선수 개개인의 맞춤형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