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27 23:50:22
기사수정


수성구청 전경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위원회 정비 우수 자치단체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5천만 원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새 정부 출범 이후 인력관리 방향에 따라 자치단체 인력 재배치 및 위원회 정비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에 수성구는 위원회에 대해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위원회 정비 실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안건 발생 빈도가 적은 위원회를 조례 개정을 통해 비 상설화하고 민간위원 참여 필요성이 적은 위원회는 협의체로 전환했다.


3년간 미개최 위원회는 내부방침으로 폐지하는 등 자체 정비가 가능한 위원회를 일괄 정비해 이번 성과를 이루게 됐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위원회 신설은 최대한 자제하고 향후에도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위원회가 없도록 위원회 정비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0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