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2 18:36:05
기사수정



광주시보건소는 지난 21일 건강증진센터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의 자율적 건강동아리 또바기 회원 30여명과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어르신들이 평소 실천할 수 있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개인 손수건 사용하기 집안 가전제품 미사용 플러그 뽑기 비닐봉투 대신 장바구니 사용하기 분리배출 철저히 하기 음식은 먹을 만큼만 담기 적정한 실내온도 유지하기 등 탄소중립 실현 확산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건강동아리 또바기 한병문 총무는 나부터 기후 위기로부터 우리 손자손녀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작은 실천이나마 열심히 동참해 맑은 미래를 물려줄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광주시 건강동아리 또바기는 언제나 한결같이 꼭 그렇게라는 뜻을 가진 우리말로 지난 2020년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단체로 현재 28개팀 249명이 참여 중이며 건강 걷기운동 교실 등의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2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