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4 00:09:14
기사수정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2일 청년정책협의체(위원장 박성권)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성경훈)가 청년 취·창업과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미디어리터러시(미디어 문해력)ICT(정보통신기술) 역량강화를 통한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창업 및 자립 기틀 마련에 중점을 두고 남양주시와 청년 소통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청년정책협의체와의 상호협력 하에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년의 건강한 미디어 문화 조성을 위한 미디어교육 지원 ·창업 지원을 위한 미디어 역량 강화 양기관 시설·장비 등 보유 인프라 공유 협력 등이다.

 

청년정책협의체 박성권 위원장은 다양한 취·창업 연계 및 미디어 교육 기회의 확대를 통해 청년들의 사회진출 준비과정을 도와 오늘날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성경훈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청년들이 미디어를 통한 소통 능력을 기르고 관심 분야의 미디어 접목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 향상을 위해 센터 이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시에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양 기관과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청년층을 위한 체계적인 제도적 지원과 협력사업 발굴에 대한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22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