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7 12:04:28
기사수정




약목면이 인구감소 극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명품 꽃길, 꽃나무길 조성사업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년 인구가 감소되고 있는 약목면은 향기있는 꽃과 꽃나무를 도시 구석구석에 식재하여 사계절 꽃피는 도시로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12월 지역주민 13명으로 살고싶은 약목가꾸기 추진위원회를 구성한 약목면은 그동안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공감대 형성을 노력해왔다.

 

그 노력의 첫 단추로, 지난 22일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두만천 일대에 꽃잔디 1,260, 천리향 1,1002,360본을 식재하였다.

 

면은, 금년에 추진되고 있는 남계지 수변공원 조성사업(85억원)신유로 산책로 경관 정비사업(35,000만원)등으로 벚나무, 칠자화 등 꽃나무 식재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관광도시 약목면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할용해주세요.

http://www.hangg.co.kr/news/view.php?idx=82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리스트페이지_R001
최신뉴스더보기
리스트페이지_R002
리스트페이지_R003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